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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인터(Pointer) '간단' 정리 본문
포인터, pointer : 메모리 주소,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.
- 변수에 & 연산자를 붙이면, 포인터(주소)를 얻을 수 있다.
- 포인터에 * 연산자를 붙이면, 포인터가 가리키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.
- 포인터에 [] 연산자를 붙이면, 연속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.
- 포인터의 덧셈, 뺄셈은 포인터를 다음 데이터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이다.
- 어떤 자료형 포인터든 4byte 이다.
📢 참고
- . (dot) : 직접 접근 연산자, 클래스나 구조체 등의 내부 멤버에 직접 접근할 때 사용
- -> (화살표) : 간접 접근 연산자, 해당 변수가 클래스나 구조체 등의 포인터일 경우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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