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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실습 01] 화면 출력하기 본문
#include <GL/glut.h>
GLvoid drawScene(GLvoid);
GLvoid reshape(int, int);
void main()
{
glutInitDisplayMode(GLUT_SINGLE | GLUT_RGBA); // 디스플레이 모드 설정
glutInitWindowPosition(100, 100); // 윈도우의 위치 지정
glutInitWindowSize(800, 600); // 윈도우의 크기 지정
glutCreateWindow("Example1"); //윈도우 생성(이름)
glutDisplayFunc(drawScene); // 출력 함수의 지정
glutReshapeFunc(reshape); // 다시 그리기 함수 지정
glutMainLoop(); // 이벤트 처리 시작
}
GLvoid drawScene()
{
glClearColor(1.0f, 0.0f, 1.0f, 1.0f); //바탕색을 '파랑'으로 지정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 // 설정된 색으로 전체를 칠한다
glColor4f(1.0f, 1.0f, 1.0f, 1.0f); // 그리기 색을 '하얀'으로 지정
glRectf(-0.3f, -0.3f, 0.3f, 0.3f); //사각형 그리기 (가운데)
//모서리
glColor4f(0.0f, 1.0f, 1.0f, 0.0f); // 하늘
glRectf(-1.0f, 1.0f, -0.4f, 0.4f); // 왼쪽 위
glColor4f(1.0f, 0.0f, 0.0f, 0.0f); // 빨간
glRectf(-1.0f, -1.0f, -0.4f, -0.4f); //왼쪽 아래
glColor4f(0.0f, 1.0f, 0.0f, 0.0f); // 초록
glRectf(1.0f, 1.0f, 0.4f, 0.4f); // 오른쪽 위
glColor4f(1.0f, 1.0f, 0.0f, 0.0f); // 노랑
glRectf(1.0f, -1.0f, 0.4f, -0.4f); // 오른쪽 아래
glFlush(); // 화면에 출력
}
GLvoid reshape(int w, int h) // 다시 그리기 함수
{
glViewport(0, 0, w, h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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